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의 영향력을 키우는 방법(1/3편)
    인스타그램/관련 정보·팁 2020. 4. 9. 15:20

    아니 글쎄, 

    ??: 내가 게시물을 올리면 좋아요가 너무 적어요. 100개가 채 되지 않는단 말이에요? 댓글도 무쟈게 안달려요. 나름 신경써서 사진도 찍었고, 보정도 해서 올렸는데 말이죠. 해시태그도 고민고민하며 걸었는데 한 30분 지났나? #검색해보면 인기게시물 영역에 내 게시물은 하나도 없어요. 1시간 뒤에도, 3시간 뒤에도요. 해시태그를 잘 못써서인까요? 개수를 더 늘려야할까요? 더요? 30개나 썼는데요?

    나:
    그건 아마 컨텐ㅊ.. 


    ??:
    알아욧! 물론 본질은 컨텐츠! 컨텐츠가 더 좋았더라면 더 많은 좋아요, 댓글 등의 반응을 얻었겠죠. 하지만 제 말은요. 나랑 비슷한 사진을 올리고도, 걔가 사실.. 그렇게 예쁘지도 않은데 반응이 좋은 계정들은 어떻게 그렇게 되냐는거죳!!



    하.. 이런 답답함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자주 받는 질문이라 글로 한번 정리합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은 생산자 중심적인 매체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해야해요. 인스타그램은 지극히 소비자 중심적인 채널이에요. 사람들이 좋아하고, 흥미롭게 본 컨텐츠를 다른 유저에게 많이 보여주려고 해요. 그러니까, 소위 잘팔리는 컨텐츠를 더 팔아주는 거라고요. 왜요? 인스타그램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당연한 거죠.

    내가 인스타그램에 접속하면 내게 보여질 피드가 구성돼요. 그 중 85%정도는 내가 팔로잉한 사람의 게시물이나, 내가 좋아할만한 게시물이 보여져요. 그리고 나머지 15%는 sponsored 라고 적힌 광고가 보여지고요. 이렇게 광고가 보여질 때마다 인스타그램에는 수익이 발생하는 거죠. 자, 그럼 인스타그램 입장에서 생각해봅시다. 끊김 없이 재밌는 컨텐츠들을 유저들에게 보여줘야겠죠. 그래야 스크롤도 많이 내리고, 체류시간도 길어지고, 따라서 광고도 많이 볼테니까요. 그러니 인스타그램 입장에서는 잘팔리는 컨텐츠를 공짜로라도 이곳저곳에 더 확산시키는거에요. 정리하면 "유저들이 재밌는 걸 계속 봐야 인스타그램이 돈 버는 구조다. 그래서 유저가 반응하는 컨텐츠를 더 밀어준다!"라는 겁니다.

    그렇다면 흥미로운 컨텐츠, 재미있는 게시물을 판가름하는 기준이 있어야 될 거 아니에요? 사람이 붙어서 한시간에 몇십만개 씩 쏟아지는 컨텐츠의 매력도를 판단하는 건 물리적으로 어렵잖아요. 그 기준을 로직이라고 합시다. 나랑 비슷한 사람들이 어느 컨텐츠를 많이 봤고, 오래 봤고, 댓글을 달고, 좋아요를 누르고, 저장했는지 여러 요소를 바탕으로한 로직이 있고 그 로직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게시물은 많이 보여지게 되는거에요.

    여기까지 이해됐나요? 그렇다면,
    (클릭↓)
    다음 편으로

영업사원 없는 광고 쇼핑센터